Top

CUCHEN News News Articles on CUCHEN

Explore various articles featuring CUCHEN in the media

쿠첸, 밀알복지재단 통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가정에 주방가전 기부

2022.04.29

[Press Release – 2022.04.29.] 

쿠첸, 밀알복지재단 통해 

독거노인과 취약계층 가정에 주방가전 기부 

- 밀알복지재단 통해 밥솥 등 주방가전 제품 100여대 기부

- 독거노인과 장애인 등 저소득 취약계층 가정 지원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대표이사 박재순)이 28일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에 필수 주방가전 100여대를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기부는 저소득 취약계층의 오래된 주방가전을 교체하자는 취지로 진행됐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전국 복지시설 식당과 무료 급식소 등이 운영을 잠정 중단함에 따라 집에서 주방가전 사용 빈도가 증가하는 점을 고려했다는 설명이다. 

이를 위해 쿠첸은 밀알복지재단에 IH압력밥솥 등 필수 주방가전 100여대, 약 900만원 상당의 제품을 지원했다. 후원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에서 운영 중인 도봉노인종합복지관 등을 통해 독거노인과 장애인, 저소득 가정 등 100곳에 전달될 예정이다.

쿠첸 서은영 마케팅 본부장은 “코로나19 상황에서 더 큰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 취약계층을 돕고자 올해 초부터 밀알복지재단과 기획한 후원이 잘 마무리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의 어려움을 덜어줄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물색해 더 나은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하겠다”고 전했다.

밀알복지재단 김인종 기빙플러스 본부장은 “고령, 장애 등으로 따뜻한 밥 한 끼조차 챙기기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정성을 보내주심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쿠첸과 전달식을 진행한 밀알복지재단은 1993년 설립되어 장애인, 노인, 지역사회 등을 위한 48개 운영시설과 9개 지부를 운영하고 있으며 해외 11개국에서 아동보육, 보건의료, 긴급구호 등 국제개발협력사업을 수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