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CUCHEN News News Articles on CUCHEN

Explore various articles featuring CUCHEN in the media

“세계 최정상이 인정하는 밥맛의 최고점”

2025.09.01

 [Press Release – 2025.09.01.] 

“세계 최정상이 인정하는 밥맛의 최고점”

쿠첸, 김연아와 함께한 ‘123 밥솥’ 본편 광고 온에어

- 금일부터 123 밥솥 TV 광고 본편 공개

- 김연아 선수의 우아한 카리스마와 함께 국내 최고 온도 강조

- 론칭편에 이어 본편 온에어… 저속노화편도 순차 공개 예정

[이미지] 쿠첸 ‘123 밥솥’ 본편 TV 광고 스틸컷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전속 모델 김연아가 출연한 ‘123 밥솥’ TV 광고 본편을 온에어한다고 1일 밝혔다.
본편 TV CF는 국내 최고 온도(123℃)를 탑재한 신제품 쿠첸 ‘123 밥솥’의 특장점을 전 피겨스케이팅 국가대표 선수로서 세계 최정상에 섰던 김연아의 우아한 카리스마와 함께 강조했다.

영상은 김연아가 쿠첸 ‘123 밥솥’ 엘리베이터에 탑승해 탑 끝까지 올라가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꼭대기 층에 도착한 김연아가 123℃에서 완성되는 잡곡 밥맛을 즐기는 모습으로 카무트, 파로, 검은콩 등 각종 잡곡을 빠르게 익히는 밥솥의 특징을 담았다. 이어 ‘123℃에 올라야 보이는 밥맛이 있다’는 내레이션으로 신제품이 밥맛의 최고점을 구현한다는 메시지를 전달한다.

쿠첸이 지난 7월 출시한 ‘123 밥솥’은 2.2 초고압으로 취사 온도를 123도까지 높인 혁신적인 제품이다. 업계 최고 압력과 온도로 기존 2.1 기압 밥솥 대비 잡곡밥은 혼합잡곡 쾌속 메뉴(콩 미포함) 기준 취사 시간이 27분에서 19분으로 단축됐다. 백미밥 또한 백미쾌속 기준으로 10분 만에 완성된다. 

* 자사 6인용 밥솥으로 1인분 취사 시 기준(쾌속 혼합잡곡밥 메뉴, 쾌속백미 모두 해당)

식감도 서리태 기준 기존보다 42%, 귀리는 36%, 현미는 7% 개선됐다. 여기에 저속노화를 돕는 건강 잡곡 및 쌀 품종별 알고리즘으로 최상의 밥맛을 느낄 수 있다. 

쿠첸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김연아와 함께한 ‘123 밥솥’ TV CF를 론칭편, 본편, 저속노화편 총 3편으로 구성하여 차례대로 공개하고 있다. 지난 8월 론칭편에 이어 금일부터 온에어되는 본편은 지상파, 케이블 TV를 비롯해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 쿠첸 공식 SNS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마지막 ‘저속노화’ 편은 5일부터 온라인에서 공개될 예정이다.

쿠첸 관계자는 “‘123 밥솥’은 쿠첸의 기술력을 집대성한 만큼 다양한 기능을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광고를 총 3편으로 나눠서 제작했다”며 “오늘부터 공개되는 본편 광고와 더불어 차후 온라인에서 공개 예정인 저속노화편 영상에도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