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CUCHEN News News Articles on CUCHEN

Explore various articles featuring CUCHEN in the media

1~2인 가구를 위한 잡곡 특화 소형 밥솥! 쿠첸, 잡곡 특화 ‘IH 미니 밥솥’ 리뉴얼 론칭

2022.01.14

[Press Release – 2022.01.14.] 

1~2인 가구를 위한 잡곡 특화 소형 밥솥

쿠첸, 잡곡 특화 ‘IH 미니 밥솥’ 리뉴얼 론칭

- 국내 잡곡 시장 성장세와 소형가구 니즈에 맞춰 리뉴얼 출시

- 건강콩밥, 잡곡냉동밥 등 잡곡 특화 기능 추가

- 오는 2월 28일까지 쿠첸몰에서 론칭 이벤트 진행


▲ 쿠첸 ‘IH 미니 밥솥’(CRT-PQWK0340W)

프리미엄 주방가전기업 ㈜쿠첸이 1~2인 가구를 겨냥한 잡곡 특화 ‘IH 미니 밥솥(CRT-PQWK0340W)’을 리뉴얼 론칭한다고 14일 밝혔다. 

쿠첸이 새롭게 선보이는 ‘IH 미니 밥솥’은 기존 '프리미엄 미니밥솥’에 잡곡밥 메뉴를 추가한 리뉴얼 제품이다. 쿠첸은 국내 잡곡 시장의 지속적인 성장세에 주목해 1~2인 가구가 맛있고 건강한 잡곡밥을 즐길 수 있도록 소형 밥솥을 출시했다. 

쿠첸에서 진행한 소비자 조사에 따르면 2020년 잡곡밥을 선호하는 소비자가 전체 55% 이상으로 집계됐다. 같은 기간 통계청에서 진행한 양곡 소비량 조사 결과, 1인당 잡곡 소비량이 전년 대비 5.7%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 같은 잡곡 선호 트렌드를 고려해 쿠첸은 ‘건강콩밥’ 및 ‘잡곡냉동밥’ 기능으로 ‘IH 미니 밥솥’의 잡곡밥 메뉴를 강화했다. 특히 쿠첸이 국내 최초로 고안한 ‘잡곡냉동밥’ 기능은 냉동 보관에 최적화된 밥맛 알고리즘을 구현하여 해동 후에도 밥이 질어지는 현상 없이 갓 지은 잡곡밥맛을 유지하는 것이 특징이다. 백미에 특화됐던 기존 ‘냉동보관밥’ 기능에 이어 잡곡밥용 알고리즘을 별도 개발해 잡곡밥을 즐겨먹는 1인가구나 신혼부부도 갓 지은 잡곡 밥맛을 더욱 오래 즐길 수 있다.

이 밖에 △쾌속 취사 기능 △클린가드 △사일런스 스팀캡 등 다양한 밥솥 기능을 갖추고 ‘간편찜 특화 메뉴’로 냉동 식품도 촉촉하고 부드럽게 조리 가능해 자취생이나 신혼부부의 맛있는 한 끼를 빠르게 해결할 수 있다. 제품은 모던한 주방 인테리어에 걸맞는 깔끔한 올화이트 컬러로 출시됐으며 좁은 공간에도 딱 맞는 미니멀한 크기로 공간 활용도가 높다.

쿠첸 관계자는 “소비자 조사 결과 서리태 등의 콩 섭취 빈도가 점점 늘고 있고, 쿠첸 소형 밥솥 사용 고객들의 잡곡 메뉴 문의도 증가해 기존 미니 밥솥을 리뉴얼 출시했다”며 “국내 유일 잡곡 특화 밥솥인 이번 신제품으로 자취생부터 신혼부부까지 매일 맛있는 잡곡밥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쿠첸은 공식 쇼핑몰 ‘쿠첸몰’에서 ‘IH 미니 밥솥’ 리뉴얼 론칭을 기념하여 내달 28일까지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 기간 내 제품을 구입하면 쿠첸몰 포인트가 2배로 적립되며, ‘쿠첸몰’에 포토리뷰를 남기는 이벤트 참여자 전원에게는 편의점 상품권 1만원권이 증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