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ress Release – 2022.10.31.]
쿠첸,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와 콜라보 제품 출시…
트렌디한 MZ세대 공략 나서
- 메인 상품으로 3인용 밥솥 ‘쿠첸 121 ME’ 선정... 2030세대 건강한 식사 응원
- 고무장갑, 앞치마, 후드 등 다양한 아트웍 콜라보 제품 선봬
- 2030 ‘MZ세대’ 겨냥 트렌디한 디자인 눈길
▲ 쿠첸X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 콜라보 ‘121 ME’ 밥솥 연출 이미지
프리미엄 주방가전 기업 ㈜쿠첸이 국내 스트리트 브랜드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PHYPS)와 함께 트렌디한 MZ세대를 타깃으로 한 다양한 협업 제품을 출시했다고 31일 밝혔다.
양사는 건강하고 환경 친화적인 주방문화를 새롭게 만들며 ‘밥의 질’이 곧 ‘삶의 질’을 만든다는 생각을 담아 협업을 진행했다. 이와 함께 줄어들고 있는 쌀 소비를 2030세대에 알리고, 바쁜 생활 속에서도 건강한 식사가 필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메인 상품은 ‘쿠첸 121 ME’ 3인용 밥솥이다. 건강한 식사의 중요성을 알리면서 메인 타깃에 ‘혼족’이 많은 점을 고려해 소형 밥솥을 주력 제품으로 선정했다.
쿠첸이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와의 협력을 통해 새로운 모습으로 선보이는 ‘121 ME’ 밥솥은 상단부에 ‘PHYPS’ 로고와 함께 채소 그래픽을 트렌디하게 표현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쿠첸 ‘121 ME’는 국내 대표 3인용 밥솥으로 소형 밥솥이지만 국내 최초 2.1초고압 기술이 들어가 1인 가구나 자취생도 불림 없이 빠르게 맛있는 잡곡밥 취사가 가능하다. 앱으로 집 밖에서 편리하게 취사 등 밥솥을 작동 할 수 있는 IoT(사물인터넷) 기능도 추가돼 스마트폰 이용이 활발한 MZ세대에게 호응을 받고 있다.
이 밖에도 양사는 협력을 통해 건강한 집밥을 요리하는 주방에 필요한 ▲고무장갑 ▲앞치마를 비롯해 쌀알을 아트웍으로 표현한 ▲캡 모자 ▲크루넥 ▲후드티 등을 선보인다.
이번 콜라보 제품은 쿠첸 공식 쇼핑몰 ‘쿠첸몰’과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입할 수 있다.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의 오프라인 매장 ‘PHYPS MART’에서는 쿠첸과의 협업 제품 론칭을 기념해 오는 11월 4일까지 ‘쌀도둑 이벤트’를 진행된다. ‘쌀도둑 이벤트’는 쿠첸XPHYPS 팝업 존에 비치된 봉투와 도구를 사용하여 매장 직원 몰래 쌀을 가져가는데 성공하면 해당 쌀을 증정 받을 수 있는 고객 참여형 행사다.
쿠첸 마케팅팀 관계자는 “국내 대표 밥솥 명가로서 한국인의 주식인 밥을 통해 MZ세대의 웰빙 라이프를 응원함은 물론 쌀 소비 촉진을 독려해 농민들을 응원하고자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와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업체와의 협력을 통해 쿠첸식 건강한 식생활을 전파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 전했다.
한편, 피지컬에듀케이션디파트먼트는 멘탈과 피지컬에 관련된 모든 활동을 메시지화해 아트워크로 담아내는 브랜드로 22AW 컬렉션은 스트리트웨어적인 요소를 결합한 ‘올드스쿨’ 스타일을 재해석하여 선보이고 있다.